서비스제공기능
더불어 사는 행복한 지역 공동체의 허브
도시락 제공을 통한 결식 예방
대상 | 지역 내 만 60세 이상 저소득 및 거동불편 어르신 중 결식위험이 높은 자 (사례관리를 통하여 대상자 선정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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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기 | 주5회 도시락 배달 공휴일 및 주말 : 대체식품 제공 |
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조희 |
건강교실, 결핵검진을 통한 지역주민 건강증진
대상 | 거제시 지역 주민 | 장소 | 복지관 내 |
방법 | 1. 건강교실: 전문의료진 주제별 건강강의 진행 2. 결핵검진: 이동식 엑스선 차량 이용한 결핵 검진 진행 |
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박수민 |
의뢰된 징계 청소년 상담, 학교적응력향상프로그램 및 사후관리 진행
대상 | 협약된 학교 중·고등학생 중 교외사회봉사징계 받아 의뢰된 청소년 | ||
장소 | 복지관 및 학교 | 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손보경 |
사회복지사 직업군 이해 1) 찾아가는 진로체험 2) 사회복지사 직업체험
대상 | 1. 찾아가는 진로체험: 교육을 희망하는 학교(초, 중, 고) 2. 사회복지사 직업체험: 체험을 신청한 고등학생 2, 3학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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장소 | 진로체험을 신청한 학교(찾아가는 진로체험) 복지관 내·외(사회복지사 직업체험) |
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전보경 |
어학, 건강, 취미, 여가, 자격증반 등 강의 진행
대상 | 거제시 지역 주민 | 장소 | 복지관 내 |
수강료 | 강의 별 수강료 상이 | 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박수민(노인배움터) 복지서비스팀 전보경(성인/아동배움터) |
주제별 부모교육 진행
대상 | 거제지역 내 아버지와 자녀 | 시기 | 연1회 |
장소 | 복지관 내 | 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전보경 |
기초한글공부, 기초산술공부
대상 | 60세 이상 문해 교육 희망자 | 수강료 | 무료 |
장소 | 복지관 내 | 담당자 | 해뜰안애팀 오수정 |
복지관 내 자율 이용 프로그램 실 운영
방법 | 실별 프로그램 시간 외 자율 이용 가능 | 대상 | 복지관 이용자 |
장소 | 복지관 대강당, 체력단련실, 노래방, 서예실, 탁구장, 당구장, 장기바둑실 | 담당자 | 운영지원팀 하승희 |
신규회원가입, 신규회원교육, 회원갱신, 기초상담 및 서비스 연계
대상 | 거제시 지역 주민 | 회원접수 | 복지관 4층 사무실 |
가입비 | *회원증 발급 및 재발급은 60세이상만 발급 *회원증 최초 발급 : 무료 회원증 재발급 5,000원 |
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박수민 |
이·미용 서비스(커트, 염색)를 통해 경제적인 부담감 감소 및 개인 위생개선 도모
대상 | 기초생활수급자, 국가유공자, 차상위계층 | 회원접수 | 복지관 2층 이미용실 |
방법 | 1. 이·미용 사전접수(유선 및 방문접수) 2. 커트: 매월 3주 차 화요일 3. 염색: 매월 4주 차 화요일 |
담당자 | 복지서비스팀 김인숙 |
경제적 어려움이 있는 이용자의 경제적 감소를 위해 결연금 지급 및 후원연계를 통한 물품지원을 함으로써 경제적. 정서적 지지를 도모함
대상 | 거제지역 주민 중 저소득층으로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 여부가 확인 된 세대 | 이용료 | 무료 |
접수방법 | 대상자접수 → 인테이크 → 내부사례회의 → 서비스담당자 방문 → 제공계획수립 → 계획공유 및 서비스계약 체결 | 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경은 |
찾아가는 이동세탁을 통해 세탁 취약계층의 생활위생 개선 및 삶의 질 향상을 도움
대상 | – 세탁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– 수양동 해뜰안애, 하청면, 연초면, 사등면 소재 경로당 |
이용료 | 무료 |
접수방법 | -취약계층: 대상자접수 → 인테이크 → 내부사례회의 → 서비스담당자 방문 → 제공계획수립 → 계획공유 및 서비스계약 체결 -경로당: 면사무소를 통해 세탁서비스 필요한 경로당 추천 요청 |
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상철 |
복지사각지대에 놓인 주거환경이 열악한 이용자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함
대상 | 거제지역 주민 중 저소득 및 취약계층으로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 여부가 확인 된 세대 | 이용료 | 무료 |
접수방법 | 대상자접수 → 인테이크 → 내부사례회의 → 서비스담당자 방문 → 제공계획수립 → 계획공유 및 서비스계약 체결 | 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상철 |
고령 및 장애로 일상생활수행능력이 낮고 경제적 어려움으로 영양결핍 우려가 있는 취약계층에게 밑반찬지원 및 김장을 제공함
대상 | 거제지역 주민 중 저소득 및 취약계층으로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 여부가 확인 된 세대 | 이용료 | 무료 |
접수방법 | 대상자접수 → 인테이크 → 내부사례회의 → 서비스담당자 방문 → 제공계획수립 → 계획공유 및 서비스계약 체결 | 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은주 |
취약계층의 개인위생관리 및 경제적 부담감 해소를 위한 방문이미용서비스 제공
대상 | 거제지역 주민 중 저소득 및 취약계층으로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 여부가 확인 된 세대 | 이용료 | 무료 |
접수방법 | 대상자접수 → 인테이크 → 내부사례회의 → 서비스담당자 방문 → 제공계획수립 → 계획공유 및 서비스계약 체결 | 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상철 |
취약계층의 정서적 고립감 해소를 위한 명절지원, 나들이, 가정의달 지원, 외식지원 진행
대상 | 거제지역 주민 중 저소득 및 취약계층으로 사례회의를 통해 지원 여부가 확인 된 세대 | 이용료 | 무료 |
접수방법 | 대상자접수 → 인테이크 → 내부사례회의 → 서비스담당자 방문 → 제공계획수립 → 계획공유 및 서비스계약 체결 | 담당자 | 사례관리팀 김은주 |